본문 바로가기
Toy Project

github.io 웹 포트폴리오 만들기

by YEON-DU 2020. 9. 15.
반응형

내가 일단 보고 예쁘다고 생각했던 웹 포트폴리오가 몇 개 있었다.

나는 웹 개발을 해 보긴 했지만 js에 대한 이해가 완벽하지 않았다. 간단히 프로젝트를 주고 필요한 기능을 짜라하면 짤 수 있지만 프로젝트 기반부터 짜라하면 짤 수 없는 상태..? 일단 내 포트폴리오의 목적은 기본적으로 간단한 이력서 개념이고, 웹 퍼블리싱 능력보단 다른 프로젝트들은 쉽게 전시하기 위해 만든 포트폴리오이다.

-> 간단히 말해서 처음부터 직접 짜기보단 기반 포트폴리오 소스에서 짰다는 얘기다ㅋㅋㅋㅋㅋㅋㅋㅋ

 

그래서.. 가장 먼저 한 일은 github에서 dev portfolio를 검색했다!

 

몇 가지 후보가 있긴 했지만 나는 아래의 오픈 소스를 사용했다.

 

github.com/saadpasta/developerFolio

 

saadpasta/developerFolio

🚀 Software Developer Portfolio Template that helps you showcase your work and skills as a software developer. - saadpasta/developerFolio

github.com

일단 내가 사용 요건으로 꼽은 것은 간편할 것. 수정이 쉬울 것. 그리고 가능하다면 github과 연동되는 것을 생각했다.

이 오픈소스의 리드미에는 깃헙 배포방법도 작성되어 있었고, 무엇보다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사용했다!

 

seungyeon-lee.github.io/

 

sy.dev

 

seungyeon-lee.github.io

 

완성된 링크는 위와 같다! deploy 방법이 엄청 헷갈려서 좀 헤맸었다.. 시도 과정에서 깃헙 워크 플로도 사용해보고 엄청 신기했다...

원작자 분 소스를 여러 번 읽으면서 배포 전 코드는 build 브랜치에 따로 push 해두신 걸 발견하고, 나도 같은 방식으로 작성했다. 보라색 조합을 바꿀까 싶었지만 깔끔하고 예쁜 색이라 일단 그대로 유지!

 

오랜만에 프로젝트 느낌나게 하루종일 코딩해서 좋았다 ㅎㅎ

이제 다시 코테랑 자소서 준비해야지~

반응형

'Toy Projec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웹 토이 프로젝트 후기  (2) 2021.04.17
마피아 사회자 어플리케이션  (1) 2020.11.29
COLIFE 기획  (0) 2020.08.11
20.08.08  (0) 2020.08.08
20.07.26  (0) 2020.07.26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