
여러분은 수박 게임을 아시나요?
사실 여러 사이드 프로젝트 아이디어가 있었습니다만.. (기획서도 작성된 몇 가지 친구들이 있었음)
그냥 별거 없고 어머니의 최애 게임인데 광고 제거에 돈이 든다는 이유로 제가 만들게 되었습니다. (ㅋㅋㅋ)
원래는 웹 앱에 연동된 수박 게임을 하셨는데 백그라운드에 앱을 내려두면 새로고침되면서 기록이 사라져서 너무 시무룩해하시더라구요... 최근에 광고가 붙은 수박 게임 앱을 설치해드렸더니 굉장히 행복해하셨습니다.
광고 제거를 위해 빠른 시일 내에 만들어드려야할 것 같은데 일단 진행하겠습니다.
무려 4년 여만에 유니티를 켜려니 기억이 하나도 안 나네요.

신상 Unity 6를 설치하고..
개인적으로 수박게임은 2048의 2D 물리엔진 적용 버전 같은 거라서 대략 11개의 과일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.
예시 아이콘은 AI로 슥삭 만들기로 하고..
오늘은 프로젝트 세팅 후 마우스로 클릭한 영역에 오브젝트가 생성되어 떨어지는 것만 만들어볼겁니다.
큰 틀은 아래와 같을 예정..
1. Rigidbody가 붙고, Collision 영역이 설정된 Game Object를 떨어뜨린다.
2. 충돌한 Object가 동일한 Game Object라면 한 단계 위로 올라간다. (최상위 (수박) 이라면 그대로 잔존.)
점수는 대충 과일 별로 2048 식 점수제를 적용하면 되겠죠?
너무 대충 말하고 있지만 막상 하다보면 별의 별 위기에 부딪힐 것을 알고 있습니다.
플랫폼 목표는 안드로이드 빌드와 웹 유니티 게임 정도가 될 것 같아요.
사유는 어머니 폰이 안드로이드 폰이기 때문...

대충 2D Mobile Core로 생성했습니다.
아니면 다시 생성하면 되겠지의 마음

프로젝트명은 FruitMerge라고 지었어요.
일단 기본 틀이 되는 Fruit 용 코드를 하나 만들어볼건데요,
클릭한 위치에 생성이 되는 것이 기본입니다.

public class Fruit : MonoBehaviour
{
public GameObject pref;
public Transform parent;
// Start is called once before the first execution of Update after the MonoBehaviour is created
void Start()
{
}
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void Update()
{
Get_MouseInput();
}
private void Get_MouseInput()
{
if (Input.GetMouseButtonUp(0))
{
Function_Instantiate();
}
}
private void Function_Instantiate()
{
Vector2 mousePos = Input.mousePosition;
GameObject inst = Instantiate(pref, parent);
inst.transform.position = mousePos;
}
}
Instantiate를 사용해서 일단 현재 스크립트가 갖고 있는 Pref 객체를 Parent에 클릭한 마우스 위치에 따라서 생성하는 스크립트를 만들었습니다.
https://codefinder.janndk.com/26
Unity 클릭으로 오브젝트 생성, 파괴 (Instantiate/Destroy)
모든 게임은 2D 혹은 3D 모두 마찬가지로 오브젝트로 구성되어 있고 필요한 오브젝트를 생성하거나 필요 없는 오브젝트는 파괴하는 기능은 매우 유용하게 많이 사용됩니다. 몹이 나타나고 몹을
codefinder.janndk.com
위 코드를 참고했습니다.
Manager용 코드를 하나 만들고. 대충.. 과일 배열을 넣어두고 Instantiate를 사용해서 떨어뜨려보겠습니다.
To be continued 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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